티스토리 뷰

치킨 순위 10 맛있는곳 어디?



요즘은 브랜드 치킨도 워낙 다양하고 많아서 치킨 한마리 시키는데도 고민이 많이 됩니다. 새로운 모험을 했다가 실패해버리면 돈도 아깝고 기분도 잡치기에 평소에 먹고 싶은걸 다시 시키곤 하는데요.


왠만해선 실패하기 쉽지 않은 치킨순위 10 한번 뽑아봤습니다.



1. BBQ 황금올리브

이견이 없을만한 치킨입니다. 다만 최근 BBQ의 가격인상, 배달료등 때문에 가격이 만만치는 않습니다.


겉바속촉의 대표격으로 맛은 보장하나 지점차가 어느정도 있는것 같습니다. 저는 집근처 두곳에서 시켜먹어봤는데 한곳은 정말 맛이 없었습니다... 그래도 왠만해서는 평타는 치는 후라이드계의 원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2. BHC 뿌링클

뿌링클 소스의 맛은 치즈 시즈닝과 비슷합니다. 이걸 요거트에 찍어먹는데요. 듣기만해도 괴랄한 조합이긴 하지만 생각보다 맛있습니다. 뿌링클 자체로만 먹어도 맛있구요.


다만 순살은 별롭니다... 뿌링클 드실거면 뼈채로 시키는게 좋습니다.



3. 네네치킨 오리엔탈 파닭

무난한 파닭 맛입니다. 오리엔탈 소스는 와사비, 겨자 향이 많이 나기 때문에 어느정도 취향껏 조절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이미지에 비해서 파가 굉장히 많이 올라가 있습니다. 파닭은 순살로 먹는게 훨씬 편하고 맛의 차이도 크지 않아 순살 추천합니다. 뼈로 먹어도 맛은 있습니다만 불편해요...ㅋ



4. 교촌치킨 레드콤보

달달+매콤의 교촌 치킨입니다. 교촌은 뭐... 맛으로 실패하기는 어렵습니다. 닭이 작아서 좀 창렬스러워서 그렇지... 매운거 잘 못먹는 분들은 10번으로 ㄱㄱ



5. 페리카나 양념치킨

후라이드의 원탑이 황금올리브라면, 양념치킨의 원탑은 페리카나라는 말이 많습니다. 경쟁 상대로는 처갓집이 있구요. 처갓집 VS 페리카나의 양념치킨 구도도 많이 보여집니다. 개인적으로는 네네 양념치킨이 제일 맛있었지만 말이죠...


두 양념치킨 모두 훌륭한 맛입니다. 



6.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한동안 광고가 많이 나왔던 제품이죠. 약간 탄두리치킨 비슷한 맛이 납니다. 인도식..? 맛은 있습니다만 취향이 갈립니다. 고추 씹히는 맛도 있고 고추'바사삭'이라는 이름이 있지만 오븐치킨의 한계로 그렇게까지 바삭하진 않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나쁘지 않게 먹었습니다. 고추라는 명성에 맞지않게 많이 매콤하지 않아서 매운거 적당히 못드시는 분들도 먹을만 합니다.



7. 호식이두마리 매운간장치킨

저는 개인적으로 호식이 메뉴중에서 간장이 제일 맛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 중에서 매운간장을 굉장히 맛있게 먹었습니다. 매운거 별로 안좋아하시면 그냥 간장 먹어도 되구요.


혼자 먹는게 아니라면 두마리를 시켜먹어보는것도 좋습니다. 괜히 이름이 '호식이 두마리'가 아니니까요. 조합은 양념+간장이 제일 무난하고 맛있습니다. 양념+매운간장을 가장 추천드리구요!



8. BHC 맛초킹

이건 정말.. 처음 먹었을때 좀 충격을 먹었습니다. 너무 맛있어서요. 달콤 짭잘하면서 고추때문에 매콤한 맛도 납니다. 약간 깐풍기같은 느낌도 나고요. 다만 자주 생각나지는 않고 가~끔 생각날만한 맛입니다. 별미가 끌릴때? 정말 맛은 좋습니다.



9. 네네치킨 스노윙

치즈가 얹어진 치킨입니다.

느리끼리 하면서 맛있는데, 사실 스노윙만 먹는건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스노윙+@ 해서 반반 시켜먹는게 진리거든요. 한동안 스노윙+쇼킹핫 반반이 핫했었는데, 쇼킹핫은 진짜 많이 맵습니다... 저 불닭도 먹는데 쇼킹핫은 먹다보면 많이 매워요.... 그래서 스노윙+양념을 하시거나, 다른 먹고싶은걸 해서 반반 먹으면 좋습니다.


스노윙은 치즈라서 느끼하기에 다른 반은 덜 느끼한걸로 시켜주면 좋겠네요.



10. 교촌치킨 허니콤보

레드콤보가 매콤한 맛을 잡았다면 허니콤보는 달달한 맛을 잡았습니다. 가족끼리, 아이가있는 집, 매운걸 잘 못먹는 분들에게 좋은 치킨입니다.



포스팅을 하면서 왜 내가 이런 글을 쓸까 급격히 후회가 되었습니다. 배가 너무 고프네요... 조만간 치킨이나 한번 시켜 먹어야겠습니다. 이상 치킨 순위 10 맛있는곳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