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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외 3가지 방법 간단정리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현재까지 건강보험을 취득한 이력, 상실한 이력을 모두 모아놓은 서류인데요. 직장 재직 여부, 소득여부등이 필요할때, 은행드에서 자주 요구하는 서류입니다. 재직증명서등을 요구하기도 하지만 조작될 수 있으므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많이 요구하는 것 같다고 생각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과 함께 다른 2가지 방법, 준비물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는 첫번째 방법은 건강보험관리공단 지사에 방문하는 것입니다. 물론 시간을 내서 방문해야 하는 것이기에 가깝거나 한게 아니라면 추천하지는 않는 방법입니다.


준비물은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국민건강보험 (☎ 1577-1000)에 문의하시면 본인인증 한 후 팩스로 전달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팩스로 전달 받는 것이기에 준비물로는 팩스가 필요합니다.



세 번째 방법은 인터넷발급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검색해서 접속 해주시길 바랍니다.



준비물은

본인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입니다.


출력을 원한다면 프린터

팩스 전송을 원한다면 팩스가 필요합니다.


단순 조회만을 원한다면 본인인증만 하면 됩니다.



사이트를 보시면 위와 같이 뜨는데요. 위 화면 바로 아래를 보시면



이런 메뉴가 있습니다.

우측의 [자주찾는 민원서비스]를 체크 해주신 다음, [자격득실 확인서]를 눌러줍시다.



주민등록번호 입력 및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눌러 공인인증서 인증을 진행해줍니다.



바로 이렇게 내역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초 가입일부터하여 언제 어디에 소속되었고, 언제 상실했으며, 상실 이후 언제 취득했고...를 전부 다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을 보시면 조회조건을 선택하여 조회/프린트발급/팩스전송등의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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